與·野 "국민 위해 자주 대화하자" 한 목소리 냈다!
여야 대표가 민생 문제 해결을 위해 수시로 만나 논의하기로 합의했다.
1일 국회에서 11년 만에 열린 여야 대표회담에서 한동훈 국민의힘 대표는 "한 달에 한 번 대표회담을 정례화하자"는 제안을 했으며,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수시로 만나 대화하자"라며 정치 복원의 공감대를 형성했다.
한동훈 대표는 회담 전 모두발언에서 "우리가 모든 싸움을 멈추지는 못하더라도, 민생 법안에 대해서는 '민생패스트트랙'을 만들어 신속하게 처리하자"라며 여야 대표 회담을 정례화하자고 밝혔다.
이에 대해 이재명 대표는 "정치는 국민의 삶을 개선하는 것이 본질"이라며 "대화와 타협을 통해 정상적인 정치가 복원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또한 "대통령 선거, 국회의원 선거, 지방선거에서 여야가 공통으로 내세운 공약들이 아직 진척이 없다"며 "공통 공약을 처리하기 위한 협의기구를 만들어 공개적으로 진행하자"고 제안했다.
회담이 끝난 후 곽규택 국민의힘 수석대변인은 "오늘 모든 합의를 이끌어내지는 않았지만, 앞으로 자주 대화의 기회를 갖기로 했다"고 밝혔으며, 조승래 더불어민주당 수석대변인은 "민생 공통공약을 추진하기 위한 협의의 틀을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한 합의"라고 강조했다.
양당은 공동발표문을 통해 여러 가지 민생 과제를 논의하고 협의하기로 했다. 주요 협의 사항으로는 민생 공동 공약 추진을 위한 협의기구 운영, 금융투자소득세 관련 주식시장 구조 문제 검토, 추석 연휴 응급 의료체계 구축, 반도체 및 AI 산업 지원, 가계 및 소상공인 부채 부담 완화, 육아휴직 확대 등 저출산 대책 입법 추진, 딥페이크 성범죄 제도적 보완, 지구당 제도 재도입 등이 포함되었다.
- 31살에 29억 벌고 먼저 은퇴해, 비법없고 규칙만 지켰다!
- 50대 부부 한알 먹고 침대에서 평균횟수 하루5번?
- 72억 기부한 미녀 스님, 정체 알고보니..충격!
- 로또1등 "이렇게" 하면 꼭 당첨된다!...
- 서울 전매제한 없는 부동산 나왔다!
- 서울 천호역 “국내 1위 아파트” 들어선다..충격!
- 월3000만원 벌고 싶으면 "이 자격증"만 따면 된다.
- 월수익 3000만원 가능하다!? 고수입 올리는 이 "자격증"에 몰리는 이유 알고보니…
- 인삼10배, 마늘300배 '이것'먹자마자 "그곳" 땅땅해져..헉!
- 주름없는 83세 할머니 "피부과 가지마라"
- 주식, 비트코인 다 팔아라 "이것" 하면 큰돈 번다!
- 비트코인으로 4억잃은 BJ 극단적 선택…충격!
- “빚 없애라” 신용등급 상관없이 정부서 1억지원!
- 10만원 있다면 오전 9시 주식장 열리면 "이종목" 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