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선 당시 '윤석열 1위' 여론조사에 조작 의혹 제기돼
‘김건희 여사 공천 개입 의혹’의 핵심 인물인 명태균 씨가 20대 대통령 선거 국민의힘 후보 경선 과정에서 여론조사를 조작한 사실이 확인되었다. 명 씨는 조사 전화를 걸지 않고 가짜 응답 샘플을 만들어 윤석열 후보의 지지도를 홍준표 후보보다 높게 조작했다.
2021년 9월 29일, 명 씨는 여론조사 결과를 조작하라는 지시를 내린 전화 통화 녹음이 공개되었으며, 이 대화에서 그는 윤 후보의 지지도를 홍 후보보다 2~3% 더 높게 만들라고 지시했다.
검증 결과, 실제 여론조사 응답자 수는 516명이었으나, 조작된 샘플은 1,522개에 달해 총 2,038개로 부풀려졌다. 이에 윤 후보의 지지도가 31%에서 33%로 상승하고, 홍 후보는 30.4%에서 29.1%로 하락했다.
명 씨는 여론조사 결과가 내부적으로만 공유되는 비공표 조사라며 조작할 이유가 없다고 주장했지만, 그는 조작된 결과를 외부에 유출할 것이라고 언급한 바 있다.
홍준표 대구시장은 이 조작된 여론조사가 당원 투표에 영향을 미쳤다고 주장하며, 윤석열 캠프가 이 조사를 활용했다는 내부 폭로도 있었다. 해당 사건에 대한 진상 규명이 시급하다.
- 난임 고생하다 폐경 후, '57세' 최고령 쌍둥이 출산?
- 로또 972회 번호 6자리 몽땅 공개, "오늘만" 무료니까 꼭 오늘 확인하세요.
- 로또용지 뒷면 확인하니 1등당첨 비밀열쇠 발견돼
- 로또용지 찢지마세요. 97%이상이 모르는 비밀! "뒷면 비추면 번호 보인다!?"
- 마을버스에 37억 두고 내린 노인 정체 알고보니..!
- "한국로또 망했다" 관계자 실수로 이번주 971회차 번호 6자리 공개!? 꼭 확인해라!
- 新 "적금형" 서비스 출시! 멤버십만 가입해도 "최신가전" 선착순 100% 무료 경품지원!!
- 월3000만원 벌고 싶으면 "이 자격증"만 따면 된다.
- "농협 뿔났다" 로또1등 당첨자폭주.. 적중률87%
- 비트코인으로 4억잃은 BJ 극단적 선택…충격!
- 목, 어깨 뭉치고 결리는 '통증' 파헤쳐보니
- “빚 없애라” 신용등급 상관없이 정부서 1억지원!
- 남性 "크기, 길이" 10분이면 모든게 커져..화제!
- 죽어야 끊는 '담배'..7일만에 "금연 비법" 밝혀져 충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