탄핵된 윤석열, 성탄절마저 관저에 갇혔다?
윤석열 대통령은 12·3 내란사태로 인해 국회에서 탄핵소추안이 가결되면서 직무가 정지된 상태로 서울 한남동 관저에 머물며 헌법재판소의 탄핵심판과 공수처의 내란 혐의 수사에 대응하고 있다.
공수처는 지난 18일과 25일 두 차례에 걸쳐 윤 대통령에게 출석을 요구했으나, 윤 대통령은 불응했다. 또한 현재까지 헌법재판소와 공수처에 변호인 선임계나 대리인 위임장을 제출하지 않아 수사 및 심판 절차가 지연되고 있다.
크리스마스 이브인 24일, 윤 대통령과 배우자 김건희 여사는 서울 한남동 관저에서 성탄 예배를 드렸다. 예배에는 서울 소재 교회의 목사와 성도들이 참석한 것으로 전해졌다. 원래 윤 대통령은 어린 시절 다녔던 성북구 영암교회에서 성탄 예배에 참석할 예정이었으나, 내란사태와 탄핵소추로 인해 외부 활동이 어려워지면서 관저에서 예배를 진행하게 되었다.
윤 대통령이 다녔던 영암교회는 그가 초등학교 1학년부터 중학교 1학년까지 다녔던 교회로, 개인적으로 의미가 깊은 곳이다. 그는 취임 첫해인 2022년에도 이 교회에서 성탄 예배를 드렸으며, 지난해 10월 29일에는 이태원 참사 1주기 추도 예배를 위해 방문한 바 있다.
현재 윤 대통령은 직무 정지 상태로 관저에 칩거하며 탄핵심판과 내란 혐의 수사에 대응하고 있다. 하지만 공수처의 출석 요구에 불응하고 공식적인 법적 대리인도 선임하지 않은 상황이 이어지면서, 향후 수사와 탄핵심판 절차가 어떻게 진행될지 주목되고 있다.
- 50대 부부 한알 먹고 침대에서 평균횟수 하루5번?
- 난임 고생하다 폐경 후, '57세' 최고령 쌍둥이 출산?
- 男性 발보다 더러운 '거기', 세균지수 확인해보니..충격!
- 新 "적금형" 서비스 출시! 멤버십만 가입해도 "최신가전" 선착순 100% 무료 경품지원!!
- 역류성식도염 증상있다면, 무조건 "이것"의심하세요. 간단치료법 나왔다!
- 오직 왕(王)들만 먹었다는 천하제일 명약 "침향" 싹쓰리 완판!! 왜 난리났나 봤더니..경악!
- "한국로또 망했다" 이번주 971회 당첨번호 6자리 모두 유출...관계자 실수로 "비상"!
- 한달만에 "37억" 터졌다?! 매수율 1위..."이종목" 당장사라!
- 환자와 몰래 뒷돈챙기던 간호사 알고보니.."충격"
- 폐섬유화 환자 98% 공통된 습관 밝혀져…충격
- "농협 뿔났다" 로또1등 당첨자폭주.. 적중률87%
- "부동산 대란" 서울 신축 아파트가 "3억?"
- 부족한 머리숱,"두피문신"으로 채우세요! 글로웰의원 의)96837
- 10만원 있다면 오전 9시 주식장 열리면 "이종목" 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