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경수 "尹 탄핵 후 야권 재편"…'잠룡' 행보 본격화?

18일 김 전 지사는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행정수도 세종 이전의 추진방안과 과제' 토론회에 참석해 기자들과 만나 이같이 밝혔다.
그는 "민주당이 국민들의 압도적 지지를 받지 못하는 건 사실"이라며 "이재명 대표의 비호감도가 높아 중도층 지지를 못 받고 있다는 지적도 있다"고 솔직하게 인정했다. 이어 "민주당이 국민 지지를 얻기 위한 노력을 계속해야 한다"고 강조하며 "이런 노력을 이어간다면 문제를 해결할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김 전 지사는 야권 잠룡들의 향후 활동 계획에 대한 질문에는 "윤석열 대통령 탄핵 이후에 공식화하는 것이 맞다"며 "국민들이 불안해하고 있는 상황에서 미래를 위한 준비도 중요하지만, 지금은 탄핵에 집중해야 할 때"라고 강조했다.

한편, 김 전 지사는 문재인 정부 시절 유승민 전 의원 등 야당 인사들에게 입각을 제안했던 것과 관련해 당사자들에게 사과했다. 그는 "문재인 정부 당시 야당 정치인들의 입각을 위한 논의가 많았고, 실제 제안이 이뤄진 경우도 있었다"며 "유승민 전 의원과 심상정 전 정의당 의원도 검토 대상에 있었지만, 최종적으로 제안하지는 않았다"고 해명했다.
이어 "입각 제안은 문재인 정부가 야당과의 협치를 위해 추진했던 것이지만, 결과적으로 연대와 협력이 어렵다는 것을 보여준 사례"라고 평가했다.
김 전 지사는 이날 토론회 주제인 행정수도 이전에 대해 "대통령실을 어디로 이전할지 신속하게 결정해야 한다"며 "행정수도 이전 관련 제도적 문제를 해결하고 대통령실을 세종으로 이전하는 것이 현실적인 방안"이라고 주장했다.
또한 개헌 논의와 관련해서는 "계엄을 불가능하게 하는 개헌, 행정수도 이전, 지방분권 실현을 위한 지방자치단체의 지방정부 전환 등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 "공복혈당" 300넘는 심각 당뇨환자 '이것' 먹자마자..바로
- 31살에 29억 벌고 먼저 은퇴해, 비법없고 규칙만 지켰다!
- 도박빚 10억 여배우K양 '이것'후 돈벼락 맞아..
- "한국로또 망했다" 관계자 실수로 이번주 971회차 번호 6자리 공개!? 꼭 확인해라!
- 新 "적금형" 서비스 출시! 멤버십만 가입해도 "최신가전" 선착순 100% 무료 경품지원!!
- 오직 왕(王)들만 먹었다는 천하제일 명약 "침향" 싹쓰리 완판!! 왜 난리났나 봤더니..경악!
- 인삼10배, 마늘300배 '이것'먹자마자 "그곳" 땅땅해져..헉!
- "한국로또 망했다" 이번주 971회 당첨번호 6자리 모두 유출...관계자 실수로 "비상"!
- "관절, 연골" 통증 연골 99%재생, 병원 안가도돼... "충격"
- "한국로또 뚫렸다" 이번주 1등번호.."7,15…"
- 개그맨 이봉원, 사업실패로 "빛10억" 결국…
- 한의사 김오곤 "2주 -17kg 감량법" 화제!
- “빚 없애라” 신용등급 상관없이 정부서 1억지원!
- 120억 기부자 "150억 세금폭탄"에 울면서 한 말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