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항공 참사 이후… 홀로 남겨진 반려견, 합동분향소 방문
제주항공 여객기 참사로 가족 전체를 잃은 반려견 '푸딩이'가 5일 오후 서울시청 앞 합동분향소를 찾아 숙연한 분위기 속에서 마지막 이별을 고했다. 이날 푸딩이의 방문은 참사의 아픔을 더욱 절절하게 전달하며 시민들의 마음을 울렸다.
동물권 단체 '케어'에 따르면, 푸딩이는 참사 이후 마을회관 앞에서 홀로 가족을 기다리는 모습으로 발견됐다. 케어 관계자는 "우리를 발견하자마자 반갑게 달려오는 모습이 마치 오랫동안 기다리던 가족을 만난 것 같았다"며 당시 상황을 회상했다. 보호자 없이 마을을 배회하는 것이 위험하다고 판단한 케어는 즉시 푸딩이를 임시 보호 조치했다.
푸딩이의 보호자였던 A 씨(80)는 이번 참사의 최고령 희생자다. A 씨는 팔순을 맞아 가족들과 함께 태국 방콕으로 특별한 추억을 만들기 위해 떠났다가 뜻하지 않은 비극을 맞았다. 함께 여행을 간 가족들은 A 씨의 아내와 딸, 여섯 살배기 손녀를 포함해 3대에 걸친 9명이었다. 이들은 모두 참사로 목숨을 잃었고, 홀로 집을 지키고 있던 푸딩이는 갑작스럽게 보호자 없는 신세가 됐다.
오후 2시경 분향소를 찾은 푸딩이는 푸른색 옷을 단정하게 차려입고 임시보호자의 품에 안겨 조문에 참여했다. 분향소에 들어서는 순간부터 푸딩이는 마치 상황을 이해하는 듯 한 번도 짖지 않고 조용한 모습을 보였다. 특히 분향소에 놓인 위패를 응시하는 푸딩이의 모습은 보는 이들의 가슴을 먹먹하게 했다.
동물권 단체 '케어'에 따르면, 푸딩이는 참사 이후 마을회관 앞에서 홀로 가족을 기다리는 모습으로 발견됐다. 케어 관계자는 "우리를 발견하자마자 반갑게 달려오는 모습이 마치 오랫동안 기다리던 가족을 만난 것 같았다"며 당시 상황을 회상했다. 보호자 없이 마을을 배회하는 것이 위험하다고 판단한 케어는 즉시 푸딩이를 임시 보호 조치했다.
현재 푸딩이를 돌보고 있는 케어의 한 활동가는 "집에서 지내는 동안 계속 현관만 바라보며 기운 없어 하는 모습을 보인다"며 "산책 줄만 보여도 밖으로 나가려고 하는 것을 보면 아직도 가족을 찾고 있는 것 같아 안타깝다"고 전했다. 푸딩이가 보이는 이러한 행동은 갑작스럽게 사라진 가족들에 대한 그리움의 표현으로 해석된다.
케어는 유족들과의 긴밀한 협의를 통해 푸딩이의 향후 거취를 결정할 예정이다. 이르면 6일부터 공식 입양 신청을 받을 계획이지만, 새로운 가정을 신중하게 선택하여 푸딩이가 안정적인 환경에서 지낼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케어 관계자는 "푸딩이가 겪은 상실감을 이해하고 충분한 애정으로 돌봐줄 수 있는 새로운 가족을 찾는 것이 최우선 과제"라고 강조했다.
한편, 이날 푸딩이의 분향소 방문 소식이 알려지자 SNS에서는 "가족을 잃은 반려견의 마지막 이별이 너무 안타깝다", "푸딩이가 좋은 가족을 만나 새로운 행복을 찾았으면 좋겠다" 등의 애도와 응원의 메시지가 이어졌다.
- 50대 부부 한알 먹고 침대에서 평균횟수 하루5번?
- 72억 기부한 미녀 스님, 정체 알고보니..충격!
- 난임 고생하다 폐경 후, '57세' 최고령 쌍둥이 출산?
- 마을버스에 37억 두고 내린 노인 정체 알고보니..!
- 먹자마자 묵은변 콸콸! -7kg 똥뱃살 쫙빠져!
- 백만원 있다면 당장 "이종목" 사라! 최소 1000배 이상 증가...충격!!
- 역류성식도염 증상있다면, 무조건 "이것"의심하세요. 간단치료법 나왔다!
- 월수익 3000만원 가능하다!? 고수입 올리는 이 "자격증"에 몰리는 이유 알고보니…
- 인삼10배, 마늘300배 '이것'먹자마자 "그곳" 땅땅해져..헉!
- 주식, 비트코인 다 팔아라 "이것" 하면 큰돈 번다!
- "관절, 연골" 통증 연골 99%재생, 병원 안가도돼... "충격"
- 로또1등' 수동 중복당첨자만 벌써 19명째 나왔다.
- “서울 천호” 집값 국내에서 제일 비싸질것..이유는?
- 10만원 있다면 오전 9시 주식장 열리면 "이종목" 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