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하할 일 없을 줄 알았는데… 가격 인하 감행한 '해태제과'
해태제과가 소비자들의 부담을 덜기 위해 비스킷 3종의 가격을 평균 6.7% 인하한다고 발표했다. 9월 9일부터 '계란과자', '칼로리바란스', '사루비아'의 가격이 각각 100원씩 낮아지며, 해태제과 측은 원가 부담이 여전히 높지만 물가 안정에 기여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이번 가격 인하는 주요 원재료인 밀가루 가격이 안정화되면서 가능해졌다. 시카고상품거래소에서 밀가루 가격은 2022년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 이전 수준으로 회복되었으며, 다른 곡물 가격도 비슷한 하락세를 보인다. 옥수수, 대두, 대두박 가격 역시 2021년에 비해 하락했다.
그러나 원재료 가격 하락이 가공식품 가격에 반영되지 않는 경우가 많아 소비자들의 불만이 커지고 있다. 최근 4년간 가공식품 물가는 17.5% 상승했으며, 비스킷, 파이, 시리얼 등 품목의 가격 상승률은 소비자물가지수 상승률을 크게 웃돌았다.
업계 관계자들은 인건비와 물류비 상승 등 여러 비용이 증가하여 가격 인하가 쉽지 않다고 토로하고 있다. 이에 소비자들은 원자재 가격이 오를 땐 즉시 반영하면서 하락 시에는 무관심하다는 비판을 제기하고 있다.
이러한 기업들의 가격 정책은 소비자들의 신뢰를 잃을 수 있으며, 실제로 미국의 펩시코 사례처럼 매출 감소로 이어질 수 있다. 국내에서도 내수 소비 부진이 가공식품 기업들의 매출 성장 둔화로 나타나고 있어, 기업들이 가격 인하에 더욱 신중해질 필요성이 커지고 있다.
- 37억 자산가, 여름휴가 전 "이종목" 매수해라!! 한달
- 난임 고생하다 폐경 후, '57세' 최고령 쌍둥이 출산?
- 도박빚 10억 여배우K양 '이것'후 돈벼락 맞아..
- 로또 972회 번호 6자리 몽땅 공개, "오늘만" 무료니까 꼭 오늘 확인하세요.
- 마을버스에 37억 두고 내린 노인 정체 알고보니..!
- "한국로또 망했다" 이번주 971회 당첨번호 6자리 모두 유출...관계자 실수로 "비상"!
- 환자와 몰래 뒷돈챙기던 간호사 알고보니.."충격"
- [화제] 천하장사 이만기의 관절튼튼 "호관원" 100%당첨 혜택 난리나!!
- "한국로또 뚫렸다" 이번주 1등번호.."7,15…"
- "부동산 대란" 서울 신축 아파트가 "3억?"
- 목, 어깨 뭉치고 결리는 '통증' 파헤쳐보니
- 한의사 김오곤 "2주 -17kg 감량법" 화제!
- 비x아그라 30배! 60대男도 3번이상 불끈불끈!
- 10만원 있다면 오전 9시 주식장 열리면 "이종목" 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