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나다주 주지사?" 트럼프 '막말' 도 넘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당선인이 캐나다를 미국의 '주', 트뤼도 총리를 '주지사'로 지칭하는 글을 SNS에 올려 논란이 예상된다.
트럼프는 트뤼도 총리와의 만찬 후 "캐나다주 주지사와의 만찬은 즐거웠다"는 글을 게시했다. 이어 "관세와 무역에 대해 계속 깊이 있는 대화를 이어가겠다. 결과는 모두에게 장관일 것"이라고 밝혔다.
트럼프의 게시된 글은 캐나다 국민들의 마음을 상하게 할 수 있고 외교적으로 오해를 부를 수 있는 소지가 있는 글이었다.
앞서 트럼프는 멕시코와 캐나다에서 미국으로 들어오는 제품에 25% 관세 부과를 언급했고, 이에 트뤼도 총리가 직접 트럼프를 만나 협의를 가졌다.
이 과정에서 트럼프는 트뤼도 총리에게 캐나다가 미국의 51번째 주가 되라는 발언까지 한 것으로 알려졌다.
- 31살에 29억 벌고 먼저 은퇴해, 비법없고 규칙만 지켰다!
- 내장지방,원인은 비만균! '이것'하고 쏙쏙 빠져…
- "빚 없애라" 신용등급 상관없이 정부서 1억지원!
- 로또용지 찢지마세요. 97%이상이 모르는 비밀! "뒷면 비추면 번호 보인다!?"
- 백만원 있다면 당장 "이종목" 사라! 최소 1000배 이상 증가...충격!!
- 비트코인'지고"이것"뜬다, '29억'벌어..충격!
- "한국로또 망했다" 관계자 실수로 이번주 971회차 번호 6자리 공개!? 꼭 확인해라!
- 新 "적금형" 서비스 출시! 멤버십만 가입해도 "최신가전" 선착순 100% 무료 경품지원!!
- 일자리가 급급하다면? 月3000만원 수익 가능한 이 "자격증" 주목받고 있어..
- 주름없는 83세 할머니 "피부과 가지마라"
- 주식, 비트코인 다 팔아라 "이것" 하면 큰돈 번다!
- [화제] 천하장사 이만기의 관절튼튼 "호관원" 100%당첨 혜택 난리나!!
- 한의사 김오곤 "2주 -17kg 감량법" 화제!
- 월3천만원 수입 가져가는 '이 자격증' 지원자 몰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