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승리 요정' 이강인, PSG서 네 번째 트로피 우승 맛봤다!
'축구 천재' 이강인 선수가 프랑스 명문 파리 생제르맹(PSG) 유니폼을 입고 네 번째 우승 트로피를 들어 올리며 '승리의 아이콘'으로 자리매김했다.
스페인 발렌시아 시절부터 유럽 무대에서 뛰어난 재능을 인정받았던 이강인은 PSG 이적 후 한층 더 성장한 기량을 선보이며 세계 최고의 선수들과 어깨를 나란히 하고 있다.
PSG는 6일 카타르 도하 스타디움 974에서 열린 2024 프랑스 슈퍼컵(트로페 데 샹피옹)에서 AS모나코를 1-0으로 꺾고 정상에 올랐다.
이날 경기에서 이강인은 오른쪽 날개 공격수로 선발 출전하여 특유의 날렵한 움직임과 날카로운 패스로 PSG 공격의 핵심 역할을 수행했다. 전반 30분에는 페널티 지역 오른쪽 부근에서 얻은 프리킥 기회에서 비티냐에게 절묘한 패스를 연결하며 득점 기회를 창출했고, 전반 41분에는 강력한 왼발 중거리 슈팅으로 모나코의 골문을 위협하는 등 활발한 공격 가담을 보여주었다.
비록 이날 공격 포인트를 기록하지는 못했지만, 이강인은 70분 가까이 그라운드를 누비며 팀의 승리에 크게 기여했다. 특히 83%에 달하는 높은 패스 성공률을 기록하며 PSG 공격의 물꼬를 텄고, 4차례 키패스를 성공시키며 동료들에게 결정적인 득점 기회를 제공했다.
이로써 이강인은 PSG 입단 후 불과 1년 반 만에 리그1 우승 1회, 프랑스컵 우승 1회, 슈퍼컵 우승 2회 등 총 네 차례나 우승컵을 들어 올리는 기쁨을 누렸다.
스페인 발렌시아 시절부터 유럽 무대에서 뛰어난 재능을 인정받았던 이강인은 PSG 이적 후 한층 더 성장한 기량을 선보이며 세계 최고의 선수들과 어깨를 나란히 하고 있다.
한편, PSG는 후반 추가 시간에 터진 우스만 뎀벨레의 극적인 결승골에 힘입어 짜릿한 승리를 거두며 프랑스 슈퍼컵 최다 우승 기록(13회)을 경신했다.
- 男性 발보다 더러운 '거기', 세균지수 확인해보니..충격!
- "빚 없애라" 신용등급 상관없이 정부서 1억지원!
- 백만원 있다면 당장 "이종목" 사라! 최소 1000배 이상 증가...충격!!
- "한국로또 망했다" 관계자 실수로 이번주 971회차 번호 6자리 공개!? 꼭 확인해라!
- 월수익 3000만원 가능하다!? 고수입 올리는 이 "자격증"에 몰리는 이유 알고보니…
- 한달만에 "37억" 터졌다?! 매수율 1위..."이종목" 당장사라!
- 환자와 몰래 뒷돈챙기던 간호사 알고보니.."충격"
- 폐섬유화 환자 98% 공통된 습관 밝혀져…충격
- "관절, 연골" 통증 연골 99%재생, 병원 안가도돼... "충격"
- 공복혈당 300넘는 '심각당뇨환자', '이것'먹자마자
- 부족한 머리숱,"두피문신"으로 채우세요! 글로웰의원 의)96837
- 로또1등' 수동 중복당첨자만 벌써 19명째 나왔다.
- 월3천만원 수입 가져가는 '이 자격증' 지원자 몰려!
- 죽어야 끊는 '담배'..7일만에 "금연 비법" 밝혀져 충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