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칼텍스, 한 방에 무너져..감독의 결정 실수로 역전패해
![sports3.jpg](http://img.imagepola.com/20250206/44a42318e097f7afbcfa27c989e10f1a1611708604.jpg)
세트 승리를 단 1점 남겨둔 상황에서 GS칼텍스 이영택 감독은 뜻밖의 교체를 지시했다. 세터 안혜진을 후위로 보내고 김지원 대신 아웃사이드 히터 김주향을 전위로 배치하는 ‘더블 스위치’ 교체였다. 김주향을 전위로 넣은 이유는 블로킹을 강화하려는 의도와 함께 공격 자원을 3명으로 늘리려는 전략이었다. 그러나 이 교체가 예상과는 달리 GS칼텍스에 불리하게 작용하기 시작했다.
페퍼저축은행은 GS칼텍스의 공격을 막고, 김미연의 디그가 그대로 페퍼저축은행 코트로 넘어가 장위가 이를 쉽게 밀어넣으며 24-22로 추격했다. 이영택 감독은 작전 타임을 요청했고, 김주향에게 “레프트로 가서 리시브해”라며 리시브 지시를 내렸다. 리시브 라인에는 이미 아웃사이드 히터 권민지, 김미연, 리베로 한수진이 있었고, 김주향에게 추가적인 리시브를 맡기라는 지시는 상당히 의아한 상황이었다. 김주향은 이 지시에 “제가요?”라며 자신 없는 표정을 보였고, 이는 경기 후 큰 논란이 되었다.
김주향은 리시브에서 강점이 없는 선수였다. 그녀는 180cm의 신장으로 아웃사이드 히터로서는 괜찮은 크기를 자랑하지만, 리시브 능력에는 한계가 있었다. 그 결과 박정아의 서브가 김주향에게 날아왔고, 리시브는 크게 흔들리며 공격을 시도할 기회를 만들지 못했다. 공은 페퍼저축은행으로 넘어갔고, 페퍼저축은행은 장위의 백 A속공으로 24-23까지 추격했다.
그 후 김주향은 또 한 번 서브를 받아내지만, 이번에는 퀵오픈을 시도했으나 197cm의 장위에게 가로막혔다. 결국 점수는 24-24, 듀스 상황으로 접어들었다. 이영택 감독은 실바를 교체 투입하려 했지만, 남은 교체 카드는 단 1번뿐이었다. 이미 세터 안혜진을 교체로 바꾼 뒤였기 때문에, 실바를 투입하려면 세터와 교체해야 했고, 그러면 세터가 사라져 공격에서 큰 어려움이 발생할 수밖에 없었다. 결국 실바는 교체되지 못하고, GS칼텍스는 김주향을 리시브 라인에 다시 세워야 했다.
![sports4.jpg](http://img.imagepola.com/20250206/d70b92bfc083d9e0cafc708c804283b868567846.jpg)
페퍼저축은행은 GS칼텍스의 실수를 놓치지 않고 3세트를 승리로 이끌었다. GS칼텍스는 4세트를 따내며 경기를 5세트로 끌고 갔지만, 5세트에서 12-15로 패하며 결국 세트 스코어 2-3으로 패했다. GS칼텍스는 시즌 21패(5승)째를 기록하게 됐다.
경기 후 이영택 감독은 자신의 실수를 인정하며 “오늘은 저 때문에 졌다. 선수들은 열심히 했다. 충분히 잡을 수 있는 경기를 제 실수로 그르쳤다”고 고백했다. 감독이 교체 카드를 착각한 실수는 긴박한 상황에서 충분히 일어날 수 있는 일이지만, 그보다 더 큰 문제는 선수들의 태도였다. 이날 실바는 팀 공격의 51.2%를 책임지며 55점을 기록했지만, 실바에게 의존하는 경기가 반복되고 있다는 점은 큰 문제로 지적되었다.
특히 김주향은 고액 연봉을 받는 선수로서 승부처에서 더 큰 책임감을 보여야 했다. 그러나 그녀는 리시브 지시를 받은 후 자신 없는 태도를 보였고, 결국 GS칼텍스의 중요한 순간에 팀에 큰 영향을 미쳤다. 실바와 같은 선수들이 팀을 이끌어가야 하지만, 다른 선수들의 역할이 부족하다면 팀 전체의 성장은 어려울 수밖에 없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GS칼텍스의 어린 선수들은 실바에게만 의존하며 성장할 기회를 놓친 채 경기를 이어가고 있다. 이러한 상황에서는 다음 시즌에도 큰 변화를 기대하기 어렵다.
이번 경기는 감독의 실수와 선수들의 태도 문제로 GS칼텍스에게 씁쓸한 결과를 가져왔다. 이영택 감독은 실수에 대한 책임을 인정했지만, 선수들이 자신감을 가지고 경기에 임하며 상황을 해결할 능력을 키워야 한다. 실바가 없을 때 다른 선수들이 역할을 다하지 않으면, 팀 전체가 어려움을 겪을 수밖에 없다. GS칼텍스는 이 교훈을 바탕으로 향후 경기에서 개선된 모습을 보여야 할 것이다.
- 男性 발보다 더러운 '거기', 세균지수 확인해보니..충격!
- 내장지방,원인은 비만균! '이것'하고 쏙쏙 빠져…
- 로또용지 뒷면 확인하니 1등당첨 비밀열쇠 발견돼
- 로또용지 찢지마세요. 97%이상이 모르는 비밀! "뒷면 비추면 번호 보인다!?"
- 빚더미에 삶을 포가히려던 50대 남성, 이것으로 인생역전
- 서울 전매제한 없는 부동산 나왔다!
- 일자리가 급급하다면? 月3000만원 수익 가능한 이 "자격증" 주목받고 있어..
- "한국로또 망했다" 이번주 971회 당첨번호 6자리 모두 유출...관계자 실수로 "비상"!
- 집에서 5분만 "이것"해라! 피부개선 효과가 바로 나타난다!!
- 현재 국내 주식시장 "이것"최고치 경신...당장 매수해라!!
- 환자와 몰래 뒷돈챙기던 간호사 알고보니.."충격"
- 공복혈당 300넘는 '심각당뇨환자', '이것'먹자마자
- "농협 뿔났다" 로또1등 당첨자폭주.. 적중률87%
- 비x아그라 30배! 60대男도 3번이상 불끈불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