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소, 생식이 무조건 좋다?
다양한 채소가 가득한 샐러드를 먹으면 몸에 활력이 느껴진다. 생과일과 채소를 자연 그대로 섭취하는 것이 영양소를 가장 잘 얻는 방법일까? 채소를 데치거나 볶으면 영양소가 파괴될까? 영양사들은 생 음식이 건강에 좋지만, 조리된 음식도 나쁘지 않다고 강조한다. 일부 영양소는 열처리 과정에서 손실되지만, 조리된 음식은 또 다른 이점을 제공한다.
생식의 장점은 무엇일까? 채소와 과일에는 비타민, 미네랄, 식이섬유가 풍부하다. 미국 농무부(USDA)는 성인이 하루에 2.54컵의 채소와 1.52컵의 과일을 섭취할 것을 권장한다. 채소는 과일보다 영양 밀도가 높고 당분이 적어 건강한 식단에 기여한다.
의사이자 저자 윌리엄 리는 생식에 집중하면 초가공 식품을 피할 수 있다고 말한다. 감자칩이 그립다면 생당근의 아삭한 맛을 즐겨보는 것도 좋은 대안이다. 조리된 음식은 세포벽을 분해해 영양소 흡수를 용이하게 한다.
브로콜리를 익히면 설포라페인이 체내에 잘 흡수되어 만성 질환 예방에 도움을 준다. 당근 조리는 베타카로틴의 흡수를 증가시켜 비타민 A 생성을 돕는다. 그러나 조리 시 과도하게 익히면 비타민 C와 B 같은 수용성 비타민이 손실될 수 있다.
생으로 채소를 먹을 때는 식중독 예방을 위해 철저히 씻는 것이 중요하다. 조리된 음식도 영양소를 잘 흡수할 수 있는 방법이므로, 생식과 조리식을 균형 있게 섭취하는 것이 최선이다.
- 72억 기부한 미녀 스님, 정체 알고보니..충격!
- 대만에서 개발한 "정력캔디" 지속시간 3일!! 충격!!
- 로또1등 "이렇게" 하면 꼭 당첨된다!...
- 로또용지 찢지마세요. 97%이상이 모르는 비밀! "뒷면 비추면 번호 보인다!?"
- 서울 천호역 “국내 1위 아파트” 들어선다..충격!
- 新 "적금형" 서비스 출시! 멤버십만 가입해도 "최신가전" 선착순 100% 무료 경품지원!!
- 월3000만원 벌고 싶으면 "이 자격증"만 따면 된다.
- 주름없는 83세 할머니 "피부과 가지마라"
- 폐섬유화 환자 98% 공통된 습관 밝혀져…충격
- "부동산 대란" 서울 신축 아파트가 "3억?"
- “빚 없애라” 신용등급 상관없이 정부서 1억지원!
- 비x아그라 30배! 60대男도 3번이상 불끈불끈!
- 남性 "크기, 길이" 10분이면 모든게 커져..화제!
- “서울 천호” 집값 국내에서 제일 비싸질것..이유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