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소, 생식이 무조건 좋다?
다양한 채소가 가득한 샐러드를 먹으면 몸에 활력이 느껴진다. 생과일과 채소를 자연 그대로 섭취하는 것이 영양소를 가장 잘 얻는 방법일까? 채소를 데치거나 볶으면 영양소가 파괴될까? 영양사들은 생 음식이 건강에 좋지만, 조리된 음식도 나쁘지 않다고 강조한다. 일부 영양소는 열처리 과정에서 손실되지만, 조리된 음식은 또 다른 이점을 제공한다.
생식의 장점은 무엇일까? 채소와 과일에는 비타민, 미네랄, 식이섬유가 풍부하다. 미국 농무부(USDA)는 성인이 하루에 2.54컵의 채소와 1.52컵의 과일을 섭취할 것을 권장한다. 채소는 과일보다 영양 밀도가 높고 당분이 적어 건강한 식단에 기여한다.
의사이자 저자 윌리엄 리는 생식에 집중하면 초가공 식품을 피할 수 있다고 말한다. 감자칩이 그립다면 생당근의 아삭한 맛을 즐겨보는 것도 좋은 대안이다. 조리된 음식은 세포벽을 분해해 영양소 흡수를 용이하게 한다.
브로콜리를 익히면 설포라페인이 체내에 잘 흡수되어 만성 질환 예방에 도움을 준다. 당근 조리는 베타카로틴의 흡수를 증가시켜 비타민 A 생성을 돕는다. 그러나 조리 시 과도하게 익히면 비타민 C와 B 같은 수용성 비타민이 손실될 수 있다.
생으로 채소를 먹을 때는 식중독 예방을 위해 철저히 씻는 것이 중요하다. 조리된 음식도 영양소를 잘 흡수할 수 있는 방법이므로, 생식과 조리식을 균형 있게 섭취하는 것이 최선이다.
- 37억 자산가, 여름휴가 전 "이종목" 매수해라!! 한달
- 4개월 만에 35억벌었다!! 주식, 순매도 1위종목..."충격"
- 72억 기부한 미녀 스님, 정체 알고보니..충격!
- 대만에서 개발한 "정력캔디" 지속시간 3일!! 충격!!
- 마을버스에 37억 두고 내린 노인 정체 알고보니..!
- 먹자마자 묵은변 콸콸! -7kg 똥뱃살 쫙빠져!
- 빚더미에 삶을 포가히려던 50대 남성, 이것으로 인생역전
- 新 "적금형" 서비스 출시! 멤버십만 가입해도 "최신가전" 선착순 100% 무료 경품지원!!
- 월3000만원 벌고 싶으면 "이 자격증"만 따면 된다.
- 주식, 비트코인 다 팔아라 "이것" 하면 큰돈 번다!
- [화제] 천하장사 이만기의 관절튼튼 "호관원" 100%당첨 혜택 난리나!!
- "부동산 대란" 서울 신축 아파트가 "3억?"
- “빚 없애라” 신용등급 상관없이 정부서 1억지원!
- “고양시 지식산업센터” 1년후 가격 2배 된다..이유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