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속적인 불면증이 ‘암' 징후?
불면증이나 잠을 자는 도중 과도한 땀이 나는 증상은 암의 초기 징후일 수 있다는 전문가의 경고가 나왔다. 21일 영국 매체 익스프레스에 따르면, 영국 암 연구소는 불면증이 단순한 수면 장애가 아닌 암의 증상으로 나타날 수 있다고 전했다. 통증이나 메스꺼움 등 다른 암 관련 증상이 불면증을 유발할 수 있다는 것이다. 불면증은 밤에 잠들지 못하거나 새벽에 자주 깨는 등의 증상으로 나타나며, 지속적인 피로감을 동반할 수 있다.
불면증은 스트레스나 불안 외에도 초기 암의 신호일 수 있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하다. 또한, 심한 야간 발한도 위험 신호로, 특히 옷이나 침구가 완전히 젖을 정도의 땀은 백혈병, 신장암, 전립선암 등 특정 암과 관련이 있을 수 있다. 전문가들은 원인 불명의 심한 발열이나 식은땀이 있을 경우 즉시 의사와 상담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암의 전조 증상으로는 피로, 설명할 수 없는 통증, 급격한 체중 감소, 덩어리나 붓기 등이 있으며, 조기 발견이 치료 성공 가능성을 높인다고 덧붙였다.
- 50대 부부 한알 먹고 침대에서 평균횟수 하루5번?
- 로또 972회 번호 6자리 몽땅 공개, "오늘만" 무료니까 꼭 오늘 확인하세요.
- 서울 천호역 “국내 1위 아파트” 들어선다..충격!
- 월수익 3000만원 가능하다!? 고수입 올리는 이 "자격증"에 몰리는 이유 알고보니…
- 일자리가 급급하다면? 月3000만원 수익 가능한 이 "자격증" 주목받고 있어..
- 주름없는 83세 할머니 "피부과 가지마라"
- 주식, 비트코인 다 팔아라 "이것" 하면 큰돈 번다!
- "관절, 연골" 통증 연골 99%재생, 병원 안가도돼... "충격"
- "부동산 대란" 서울 신축 아파트가 "3억?"
- 비트코인으로 4억잃은 BJ 극단적 선택…충격!
- 목, 어깨 뭉치고 결리는 '통증' 파헤쳐보니
- 한의사 김오곤 "2주 -17kg 감량법" 화제!
- 2021년 "당진" 집값 상승률 1위..왜일까?
- 120억 기부자 "150억 세금폭탄"에 울면서 한 말이..!